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책실명 공개과제 23건 홈페이지에 공개
정책 입안자, 관련 공무원 실명과 의견·이력 등 공개
2018-05-14 14:40:36최종 업데이트 : 2018-05-14 14:42:46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시청사

시청사

수원시는 '수원시 사회복지타운 건립', '음식물자원화 시설 증설',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등 주요정책 23건을 2018년도 정책실명 공개과제로 선정해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 이력을 기록·관리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다.
 
수원시는 심의위원회를 거쳐 팔달구 노인회 지회 회관 건립 통합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보화 전략계획 용역 광교호수공원 전망대·생태체험관 건립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2018 수원 문화재 야행 통합주차관제 시스템 구축 등을 2018년도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으로 선정했다.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 '40억 원 이상의 국·도비 예산이 투입되는 공사·사업', '20억 원 이상의 자체 재원 투자사업', '5억 원 이상 투입되는 대규모 행사성 사업' 등이다.
 
정책실명제 선정 사업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정보공개/개방-시정자료실' 게시판 '정책실명제' 코너에서 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 주요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의 실명과 추진과정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주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할 것"이라며 "정책을 투명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책실명, 공개과제, 실명과, 의견, 이력,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