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화성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
2016-05-30 08:41:56최종 업데이트 : 2016-05-30 08:41:56 작성자 : 환경국 환경정책과 자연환경팀   박정혜

수원화성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 _1
수원화성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 _1

수원시와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수원환경운동센터,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YMCA,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 에코버튼)는 지난 28일, 29일 이틀간, 학생․시민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팔달산과 여기산에서 수원화성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를 개최했다.

28일에는, 세계문화유산 화성과 연결되어 있는 팔달산을 중심으로 4개분야(저서생물, 곤충, 식물상, 조류)에 대해 팀을 구성해 분야별 전문강사의 설명과 함께 탐사를 진행했다.

29일에는, 정조시대 세계문화유산 화성의 서쪽에 설치했던 인공호수 중의 하나인 서호(西湖)와 백로서식지인 여기산 주변에서 조류와 거미관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 시민, 학생간의 생물다양성 보전 네트워크를 구성해 그룹별로 탐사 활동을 진행했다. 세계문화유산 화성과 함께 그 속에 살고 있는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014년도부터 칠보산 생태탐사를 시작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생태탐사는 수원지역의 생물다양성 및 생태서비스의 가치를 깊게 인식하고 생물종 보호에 전문가들의 노력과 일반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