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주민들이 공감하는 규제개혁 추진
2018-04-16 19:44:53최종 업데이트 : 2018-04-17 11:19:28 작성자 : 팔달구 행정지원과 문화공보팀   최효정
팔달구는 주민들에게 다가가고 보다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규제개혁 시책을 올해 연중 추진한다.

먼저 공공청사 확대개방의 일환으로 기존 북카페와 연계해 친근한 이미지 조성을 위한 카페를 구 청사 1층에 조성한다. 4월부터 연중 운영하고 친환경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녹색커튼을 구 청사와 인계동 등 3개소에 조성할 계획이다. 청사 문화갤러리, 런치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찾아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열린청사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 주민들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를 공직자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불편사항을 발굴하는 시정시책체험단을 수시로 운영한다. 시민들이 일일구청장 및 일일과장을 체험하는 '오늘은 내가 시민 과장이야' 프로그램으로 입장을 바꿔 서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여 개선사항을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1시간 빠른 굿모닝 민원서비스 창구', '지적민원 원스톱 서비스', '어린이집 눈높이 멘토링제 운영' 등 시민들이 방문하기 전에 먼저 다가가는 다양한 규제개혁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제도로 인해 시민들이 평소 느꼈던 불편사항들을 먼저 다가가서 해결하는 적극적 규제개혁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발굴로 주민들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팔달구, 규제개혁, 북카페, 녹색커튼,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