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휴먼스토리 공모전 8월 3일까지 접수
20여작품, 총 350만원 시상
2018-06-05 17:46:37최종 업데이트 : 2018-06-05 17:50:54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기자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수원시 사례관리기관 사례관리자와 복지서비스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대상으로 '제 7회 휴먼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례관리기관의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우수사례와 대상자 및 자원봉사자의 감동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나아가 우수사례의 공유 및 확산시키고자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실무자부분 우수사례와 일반부문 체험수기를 공모하며, 접수는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기간 내(2018.06.04.~08.03.) 접수하면 된다.

 

실무자 부분 우수사례는 수원시 사례관리기관 실무자가 대상이며 복지대상자의 위기 해소 및 자립을 도운 3년 이내의 사례를, 일반부문 체험 수기는 복지서비스 이용자 및 가족, 후원자(기관), 자원봉사자(기관) 등 누구나 복지서비스를 통해 어려움 극복한 자립성공 수기, 후원이나 봉사활동 수기를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사례는 1‧2차 심사를 거쳐 9월 3일(월)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각 분야별 최우수상(수원시장상), 우수상(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입선, 그리고 우수사례 특별상(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장상) 등 20여작품을 선정, 총 3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11월 '휴먼N축제'에서 진행될 예정된다.

 

'휴먼스토리' 공모작은 스토리텔링 작가에게 의뢰, 책자로 발간하여 사실을 바탕으로 스토리 텔링화하여 문학적 가치를 갖춤으로써 사례관리의 감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고자 수원시 사례관리 기관에 배포될 계획이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김경순 센터장은 "휴먼스토리 공모작들은 수원시내 사례관리기관 및 수원시민에게 배포되어 우수사례를 알리고 더 나아가 나눔 확산이라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며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휴먼스토리 공모전 홍보문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수원시 사례관리기관 사례관리자와 복지서비스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대상으로 '제 7회 휴먼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실무자, 체험수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스토리텔링,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