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상수도 관리 업무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도 주관 2017년도 상수도관리 업무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1위
2018-06-21 11:21:24최종 업데이트 : 2018-06-21 11:23:23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상수도사업소 전경

상수도사업소 전경

수원시가 경기도 주관 '2017년도 상수도 관리 업무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 업무 추진성과를 종합 평가한다. 우수 지자체는 격려하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개선·보완을 요청한다. 일반수도사업자의 경영합리화를 독려하고, 상수도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상수도 업무 종합평가다.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능력(경영합리화 부문), 수돗물 음용을 위한 노력(물 복지 실천 부문) 등을 종합 평가한다. △유수율(流水率) △노후관(배수관) 교체 실적 △재정 건전화 노력 △노후주택 개량지원 사업의 확대 추진 △수돗물 안심 확인제 추진 △수질검사 방문서비스 등이 평가 항목이다.

 

수원시는 각 부문에서 모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100점 만점에 83점으로 3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했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지난 4월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2018년 먹는 물 분야 측정·분석 숙련도 시험 평가'에서 전 항목 '만족' 평가를 받아 '먹는 물 검사기관 적합 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환경자원학회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 '먹는 물 검사 분야' 평가에 참여해 이온류·무기물질류·중금속류·휘발성유기화합물류 등 12개 항목 모두 '만족' 판정을 받고,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교선 수원시상수도사업소장은 "상수도 업무 최우수 도시 수도사업자로서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125만 수원시민에게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최우수 지자체, 상수도관리 업무평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