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구 개청 30주년 기념, 행복밥차 상반기 마지막 운영
2018-06-24 08:59:43최종 업데이트 : 2018-06-24 14:41:54 작성자 : 권선구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팀   심유선

지난 22일,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18년 상반기 마지막 '행복밥차'가 운영되었다. 이날 행복밥차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회장:홍순도) 25여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였으며, (주)케이엠디지텍에서 후원하였다.

 

권선구의 행복밥차는 고령화 시대에 홀로 식사를 하시는 저소득 홀몸노인들에게 따뜻한 점심 한끼를 제공하고, 이웃과 함께 하는 시간으로 외로움을 달래드리고자 시작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4월에 시작되어 매주 총 5개소에서 12회가 운영되었으며 노인 248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으로 직접 만든 점심식사를 드시고, 이웃과 함께 웃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복밥차는 권선구 개청 30주년을 기념하여 구청 각 과 과장이 직접 노인들 식사 배식에 참여하여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식판에 담아 드리고, 수저를 챙겨 드렸다. 또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세심하게 챙겨 공직자의 휴먼복지를 향한 아름다운 동행 및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행복밥차로 상반기가 마무리가 되고, 7, 8월의 혹서기에는 잠시 쉬었다가 9월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의 홍순도 회장은 "상반기 동안 행복밥차를 함께 이끌어준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함께 사는 따뜻한 권선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행복밥차 운영 단체사진

행복밥차 운영 단체사진

 

행복밥차, 권선구,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