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로 행정서비스 수준 높인다
‘수원시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착수보고회’ 열고 사업 계획 알려
2019-01-24 09:38:51최종 업데이트 : 2019-01-24 13:49:44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24일 수원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2019 수원시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주)유알피시스템 관계자가 사업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24일 수원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2019 수원시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주)유알피시스템 관계자가 사업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수원시가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장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사업'을 전개한다.

 

수원시는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19 수원시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통합유지관리 사업 계획을 알렸다. 사업은 ㈜유알피시스템이 수행한다.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는 각 부서가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정보시스템 관리 업무를 정보통신과에서 통합 운영·관리하는 것이다.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전문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유지·관리비 등이 줄어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업무는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면 각 부서에서 별도로 사업수행 업체를 선정하고, 부서 내 시스템만 유지·관리해 타 부서와 연계된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처에 어려움이 있다.

 

올해 통합유지관리 대상은 19개 부서에서 운영 중인 서버 80대, 네트워크 장비 21대, 보안장비 15대, 스토리지(데이터를 전자기 형태로 저장하는 장소) 14대, 백업 장비 9대, 상용 소프트웨어 150종 등 총 289종이다.

 

통합유지관리 사업은 △상용 소프트웨어 통합유지보수·운영 지원 △시스템 정기·정밀·특별점검 등 예방 활동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응급 복구·장애 처리 △시스템 운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기술 지원 등으로 이뤄진다.

 

장수석 정보통신과장은 "시스템 정기점검·정밀진단·장애복구 훈련을 시행해 시스템 중단이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이라며 "시민들에게 더욱더 안정적이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