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화재예방 위한 자석스티커 배부
외출 전 전기∙가스 한번 더 확인 합시다!
2019-08-13 09:07:15최종 업데이트 : 2019-08-13 14:14:43 작성자 : 영통구 생활안전과 안전행정팀   성재연

'외출 전 전기∙가스 등 전원 차단 확인' 자석스티커

'외출 전 전기∙가스 등 전원 차단 확인' 자석스티커를 방문 민원인에게 배부한다

영통구는 8월부터 9월까지 화재안전취약가구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외출 전 전기∙가스 등 전원 차단 확인' 내용이 담겨져 있는 자석스티커를 제작하여 각 동 맞춤형 복지팀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배부한다.

이 자석스티커는 현관문에 부착하여 외출 전 전기∙가스 전원 상태 확인을 상기시켜 줌으로써 화재 예방에 도움이 되기 위해 제작하였다. 기본적으로 꼭 확인해야 할 '가스레인지 확인, 냉·난방기구 전원상태 확인, 전기코드 확인' 세 가지의 내용을 담아 무의식적으로 지나칠 수 있는 사항을 이 스티커를 보고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자석 스티커를 받은 한 민원인은 "요즘 같은 여름에는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어놓고 외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외출하기 전 현관문에 '외출 전 확인!' 자석스티커 하나만 붙여놔도 전기와 가스 전원 상태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게 해주어 전력 낭비도 줄이고 무엇보다 화재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영통구, 화재, 전기, 자석,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