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시의회 ‘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 본격적인 활동 시동
자치분권 심포지엄 참석, 추진성과 평가하고 발전방향 모색
2019-03-22 13:13:27최종 업데이트 : 2019-03-22 13:15:51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자치분권 심포지엄 모습

자치분권 심포지엄 모습

수원시의회 '수원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장정희)는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행정안전부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공동주최의 '자치분권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자치분권위원회 출범 1주년을 맞아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염태영 수원시장이 나서 '대한민국 혁신 키워드, 자치분권'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기도 했다.

 

염태영 시장은 강연에서 "지역 문제를 지역 스스로 풀어나가고, 최종적으로 책임질 수 있도록 지방정부에 입법 권한을 주고, 과감하게 재정을 이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4개 분과별 세션으로 나눠 지방의회와 자치경찰의 과제, 자치분권과 국가경쟁력, 재정분권 성과평가와 추진과제, 자치분권 실현의 공법적 과제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하기도 했다.

 

오늘 참석한 장정희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이날 심포지엄을 통해 연찬하고 토론한 경험을 토대로 특례시로의 전환과 이후 실질적인 자치분권 정착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별위원회에는 장정희 위원장과 박명규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호진, 김영택, 강영우, 이병숙, 송은자, 채명기, 조미옥, 조문경, 최인상, 문병근 의원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