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자동차 없는 날 개최
2018-07-16 11:01:04최종 업데이트 : 2018-07-16 11:51:20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행정민원팀   임명진

  인계동, 자동차 없는 날. 자전거 발전 체험

인계동, 자동차 없는 날. 자전거 발전 체험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15일, 수원시청 옆 동수원 홈플러스 뒤편 효원로 257에서 '자동차 없는 날'(Car Free Day) 행사를 개최했다.

 

2018년 수원형 '자동차 없는 날' 행사는 수원 녹색소비자연대에서 추진하는 행사로 올해는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한다.

이번 7월에는 녹색제품 전시 및 체험, 대체에너지 체험, 천연 비누만들기, EM 발효액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환경의 중요성과 자원순환의 방법들을 직접 체험하며 그동안 등한시 해왔던 주변의 자원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며 가족과 함께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또 작은 오케스트라, 버스킹 공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여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주기도 하였다.

인계동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자동차 없는 날 행사에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기쁘다. 도로의 주인이 자동차가 아닌 시민이 될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회를 거듭하며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단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인계동, 자동차 없는 날,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