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3동 '스승의 은혜 감사' 수원신곡초등학교 방문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달
2018-05-15 22:18:07최종 업데이트 : 2018-05-16 17:08:45 작성자 : 권선구 세류3동 맞춤형복지팀   이민정
수원신곡초등학교를 방문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수원신곡초등학교를 방문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세류3동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태경) 위원들과 함께 수원신곡초등학교를 찾아가 교사들의 노고와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우리사회 교권의 하락과 청탁금지법 시행 후 스승과 제자 간에 오가는 감사와 존경의 마음마저 사라지는 사회적인 현상의 대안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우리 지역의 자녀들을 가르치는 수원신곡초등학교 교사들을 찾아가 지역주민을 대신하여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1963년 개교한 수원신곡초등학교는 박현주 교장을 비롯해 100여명의 교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1060명의 학생들이 배움의 터전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교장으로부터 학교 현황과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학생들의 건강하고 밝은 성장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업방향 등 논의했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을 대신하여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방문한 일은 스승의 은혜가 퇴색되는 현시점에서 꼭 필요한 지역복지 사업이다.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복지의 틈새를 메우며 지역을 아름답게 만드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류3동, 스승, 신곡초등학교,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