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캠페인 추진
2018-06-23 17:03:17최종 업데이트 : 2018-06-24 14:39:20 작성자 : 영통구 광교2동 맞춤형복지팀   장지숙

광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 및 후원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 및 후원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영통구 광교2동은 지난 1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광교2동 지역과 시정 소식을 홍보하고,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대한 자원 연계회의 및 추진 중인 여러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또 회의 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은 광교2동 주민센터 주변 주택과 상가 등 주민과 자주 접하고 다수가 이용하는 장소를 찾아 안내했으며 가가호호 우편함에 제작한 안내전단을 직접 꽂았다.

갑작스런 실직, 이혼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위기상황에 빠진 가구 발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사랑! 희망나눔! 광교2동 만들기' 후원 및 재능 기부 안내 등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날 캠페인 후 한 주민은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맛있는 식사를 대접해 드리고 싶다고 연락을 해왔다. 이에 광교2동에서는 7월부터 어려운 이웃 5세대가 그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 할 예정이다.

 

광교2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경환 부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도움을 드리고자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조금의 노력으로 우리 이웃에게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너무 보람되었다"며 즐거워 했다.

광교2동, 사각지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