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북수원도서관 우리시 예술인 '이부강 작가' 초대전
나무의 따스한 질감 살린 작품 돋보여
2018-06-11 11:49:59최종 업데이트 : 2018-06-11 17:53:33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북수원도서관 북수원도서관팀   이은녕

북수원도서관은 지난 분기에 이어 올해 두번째 우리시 예술인 이부강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우리시 예술인 초대전은 1년에 4회 우리시 예술인을 초청하여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이부강 작가 초대전은 6월 11일부터 7월 1일까지'Moved landscape' 라는 주제로 10여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이부강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를 전공하고 2017년 안견사랑미술대전 대상, 겸재진경미술대전 장려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으며 개인전 5회, 2014년부터 단체전, 기획전 개최 경력이 있다.

이부강 작가의 작품은 주로 판자조각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작품을 완성한다. 이선영 미술평론가는'이부강 작가가 사용하는 나무라는 따스한 재료는 인간적인 풍경을 연출하는데 일조한다'고 평했으며 김성호 미술평론가는 '이부강 작가의 작업은 흔적으로부터 시작된다. 그의 흔적 찾기는 자신의 과거로부터 온 기억을 더듬어 보는 일로부터 시작되며 그의 이웃들, 혹은 익명의 한 집단 공동체로부터 공동의 기억을 건져 올리는 것이다. 즉 '흔적의 깊이를 가늠하는 그의 회화'는 기억의 재생을 통해 현재적 '나'와 과거의'우리'를 연결하는 작업이 된다'고 했다.

이부강 작가의 작품 전시와 더불어 2층 자료실내 특화자료코너에는 작가와 작품 이해도를 높이고자 작가의 프로필과 작품소개에 대한 판넬을 제작 전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북수원도서관은 미술 특화 도서관으로 미술에 관련한 프로그램과 지역 예술 작가 초대전을 개최하여 시민들의 정서 함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시와 관련하여 이외의 궁금한 점은 북수원도서관 사무실(228-4772)로 문의하면 된다.

전시회 전경(이부강 작가와 함께)

전시회 전경(이부강 작가와 함께)

이부강 작가 작품

이부강 작가 작품

이부강 작가 작품(화홍문)

이부강 작가 작품(화홍문)

 

 

북수원도서관, 우리시예술인, 이부강, 초대전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