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 날’ 걷기대회 개최
내달 2일 광교호수공원 놀이마당, 장애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2018-09-19 16:14:20최종 업데이트 : 2018-09-19 16:15:23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걷기대회 포스터

걷기대회 포스터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문화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장애인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함께 걷는 가을의 어느 날'을 10월 2일 오후 1시 30분 광교호수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수원시와 인근 장애인‧인솔자 650명, 학생 100명, 개인 및 단체봉사 250명 등 1000여 명이 함께 참여한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현재와 미래사회에 다가올 장애인 차별을 경감시키고,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활성화시켜 진정한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해 장애인 걷기대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걷기대회에 앞서 개회식과 '7080 영구밴드'(정기콘서트 및 페스티벌 초청 콘서트, 현재 대학로, 홍대에서 활동 중), 뮤지컬배우 김승환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자립의지와 인식개선을 다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걷는 대회가 열린다.

 

걷기대회는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시작하여 원천호수 산책로를 거쳐 약 1.5km의 거리로 진행된다.

 

이번 걷기대회에는 다양한 이벤트 외에도 부대행사로 장애인식개선(장애체험, 희망판넬, 장애관련 O, X 퀴즈), '편견을 없애는 길은 험해', '편견을 잡아라', '라온제나 평생교육 프로그램 체험'(매듭공예, 천연제품, 네일아트 등)활동으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특별히 이번 걷기대회의 드레스코드는 '복고'로 복고 컨셉의 의상, 포토존, 행운권, 기념품 등을 볼 수 있다. 이 날 행사의 가장 멋진 복고 복장을 입은 참여자에게는 특별한 상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이 함께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조성하고 재가 및 시설 장애인들을 지역사회로 유도하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해본다.

 

걷기대회에 대한 접수 및 문의는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문화팀 (031-548-5620) 으로 문의하면 된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