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랑샘도서관 축제 개최
19일 ‘누구나 책, 어디나 책’ 주제로 독서에 대한 의지 향상 계기 마련
2018-10-11 14:58:06최종 업데이트 : 2018-10-13 12:13:49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2016년 만석공원에서 개최된 도서관축제. 사진/수원시 포토뱅크 이용창

2016년 만석공원에서 개최된 도서관축제. 사진/수원시 포토뱅크 이용창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 사랑샘도서관은 장애인 및 가족의 문화접근성 향상을 위한 도서관축제 '누구나 책, 어디나 책'을 19일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5층 대강당과 4층 사랑샘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장애인 및 가족과 도서관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체험, 테마, 전시 등의 다양한 주제를 체계적으로 접하며 도서관문화를 알아가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장애인 및 가족의 도서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독서에 대한 의지를 향상시키는 계기 마련과 함께, 지역주민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함은 물론 지역 화합과 발전의 동력을 삼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축제에서는 과학원리를 이용한 해님의 마술 팔찌 만들기, 손로켓 만들기, 전기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등 체험존과 저시력체험기를 통한 시각장애체험, 책갈피 만들기, 도서관 가방 만들기, 북아트 만들기 등의 테마존, 그림이 있는 원화전시, 이럴 땐 이런 책 등의 전시존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랑샘도서관축제는 "장애인 및 가족,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여 책과 함께 도서관에서 유쾌한 경험을 하면서 다양한 체험 및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장애인복지관 사랑샘도서관(031-548-56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랑샘도서관 축제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