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 기부캠페인'
장안사랑발전회 등 장안구 10개 단체 기부금 전달
2019-06-25 14:07:54최종 업데이트 : 2019-06-25 14:09:09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지난 24일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 기부캠페인'에서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관계자가 기부금 사용처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24일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 기부캠페인'에서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관계자가 기부금 사용처를 소개하고 있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는 4개 구청을 찾아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 기부캠페인'을 열고, 기부금 사용처와 참여 방법·혜택 등을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캠페인에서 모금된 기부금은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행사장에 사회적 약자 특별관람석 설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 프로그램' 제작 ▲사회공헌 퍼레이드 등에 사용된다.

 

개인·단체·기업 등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https://www.swcf.or.kr/shcf) '기부캠페인' 게시판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계좌이체·카드결제 방식으로 기부금을 낼 수 있다. 또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에서 기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보내고, 기부금을 입금해도 된다.

 

기부자에게는 수원문화재단에서 기부금영수증·기부증서를 발급해주고, 소정의 답례품(우산·배지)을 증정했다. 기부자 이름은 수원화성문화제 백서에 수록된다.

 

지난 24일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캠페인에서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수원화성문화제 범시민참여 기부 캠페인은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CMS 납부, 카드결제, 무통장입금 등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참여는 수원화성문화제가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장안사랑발전회 등 장안구 10개 단체는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금(1690만 원)을 전달했다. 장안사랑발전회 박충규 회장은 '수원화성문화제가 더욱 발전해 나가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부캠페인은 장안구에 이어 권선구(26일), 영통구(27일), 팔달구(7월 2일)로 이어진다.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3~6일 수원화성, 장안공원, 연무대에서 개최되며 수원화성문화제의 가장 큰 볼거리인 정조대왕능행차 공동재현은 서울 창덕궁에서 화성시 융릉까지 59.2km 구간에서 완벽하게 이뤄진다.

 

한편 수원문화재단은 시민과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수원화성문화제에서 운영할 시민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wc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