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장한업 교수 초청 공개강연회 개최
25일 오후 4시 수원시청 대강당…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 주제
2018-05-16 15:17:49최종 업데이트 : 2018-05-16 15:17:59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홍보물

홍보물

수원시는 25일 오후 4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본격적인 다문화시대를 맞아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다문화사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줄 공개 강연회를 연다.

다문화사회·상호문화주의 분야 전문가인 장한업 이화여대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연회의 주제는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다.

장 교수는 강연에서 우리나라 다문화사회의 출현과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외국인과 외국문화에 대한 우리 사회의 여전한 편견·차별 양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낯선 문화에 대한 편견 없는 이해, 문화 다양성의 가치 인식 등 다문화사회가 요구하는 '인격'을 길러주지 못하는 우리 교육 현실을 지적하고, 다문화환경이 가속화될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 대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문화·언어를 가진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다'는 인식을 만드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장한업 교수는 2014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다문화-상호문화협동과정을 창설, 주임교수로 재직 중인 '다문화 교육 전문가'다. 전국 16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강연회다. 다문화사회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방향에 대해 관심있는 이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수원시청 대강당에 오면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여성정책과 다문화팀 (031-228-2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한업 교수, 다문화사회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