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인성교육'
"제2의 부모라는 자긍심 가지고 바른 성품 가진 아이로 키워달라”
2018-06-25 16:47:39최종 업데이트 : 2018-06-25 16:48:07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시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3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글로벌 시대의 인성과 영어학습'을 주제로 한 이용재 대표(이용재영어연구소)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대표는 '글로벌 인성의 ABCD'를 소개하며 △좌절을 대하는 태도(Attitude) △'믿는 대로 된다'는 신념(Belief) △과감하게 도전하는 용기(Courage) △원하는 바를 이루는 열쇠인 훈련(Discipline)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영어는 글로벌 시대에 새로운 시선·생각으로 나만의 기회를 잡기 위한 필수 수단이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라며 "보육 현장에서 영어를 인성개발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이 형성되는 출발점으로, 보육교직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제2의 부모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바른 성품을 가진 아이들로 키워달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상·하반기) 정기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은 45개로, 568명의 보육교직원이 어린이들을 돌보고 있다.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인성교육,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