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특강
응급상황 및 대처요령 습득
2018-06-25 17:04:47최종 업데이트 : 2018-06-25 17:08:40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수원오현초등학교(교장 진인숙)는 지난 5일, 8일, 22일에 본교 교직원 및 4~6학생들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7년 학교보건법 시행규칙에 따라 전교직원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 또한 매년 특별강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의는 수원시 권선구청에서 파견한 민방위 강사로 어울터 강당에서 집중적 수업이 이뤄졌다.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상황과 그에 대한 대처요령과 전문적 병원치료를 받기 전까지 적절 처치들을 제공, 추가손상을 줄여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응급구조 교육을 하였다.

 

학생들 실습시간에는 인형모형과 일대일 수업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 심장 충격기 이론 및 실습 실제상황을 재현하며 교육하였으며, 진지한 자세와 표정으로 교육에 임하여 사람을 살리는 의지가 돋보였다.

 

이를 계기로 비록 학생이지만, 언제 어디서 누구한테 일어날지 모르는 위급상황에의 빠른 대응능력과 적절한 대처로 가족과 이웃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현초,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