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평생학습관, '행복의 경제학' 주제로 특별강연 개최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작가 강연, 내달 7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18-10-22 09:06:11최종 업데이트 : 2018-10-22 09:06:15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홍보물

홍보물

수원시평생학습관은 11월 7일 오후 2시 수원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행복의 경제학'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연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오래된 미래」의 저자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Helena Norberg-Hodge) 박사가 강연한다.

 

호지 박사는 스웨덴 출신의 언어학자이자 세계적인 지역 운동가다. 대안노벨상으로 불리는 '바른생활상'과 '2012 고이평화상'을 수상했다.

 

대표 저서 「오래된 미래 : 라다크로부터 배운다」에서 호지 작가는 '작은 티베트'라고 불리는 라다크(인도)에서 느낀 공동체의 미덕과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점에 대응하는 법을 소개한다.

 

이번 강연에서 호지 박사는 무분별한 자연개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지역적 생태 공동체의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 하단의 '이달의 주요강좌→헬레나 호지를 만나다' 페이지 또는 수원시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평생학습관(031-248-9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행복의 경제학,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