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OS 팔달 안전봉사단 재난대비 교육
2019-04-15 17:11:37최종 업데이트 : 2019-04-15 17:41:15 작성자 : 팔달구 생활안전과 안전행정팀   강지원

팔달구는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팔달구 조성을 위해 SOS 팔달 안전봉사단을 대상으로 지난 12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재난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수원소방서 119구급대원인 최신혜 소방교가 강사로 나섰다. 강사는 최근 언론에 보도되는 화재 등 재난사고 사례를 보면, 사소한 부주의가 큰 피해를 낳는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에 따라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초기진화를 위한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시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방법 안내 및 실습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SOS 단원은 "재난 발생 시 빠른 초기대응이 큰 피해를 막는다는 것은 들었지만, 막상 재난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게 될 것 같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상황때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훈성 구청장은 "최근 강원도 산불 등 대형화재로 인해 재난 시 초기대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구민들의 이웃이자 안전지킴이인 SOS팔달 안전봉사단 교육을 통해 많은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팔달구를 만들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9 팔달안전봉사단 재난대비교육 단체사진입니다.

2019 팔달안전봉사단 재난대비교육 참석자들

SOS팔달안전봉사단 심폐소생술 교육입니다.

SOS팔달안전봉사단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팔달구, SOS팔달안전봉사단, 재난대비교육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