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찾아가는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실시
2013-12-05 16:06:53최종 업데이트 : 2013-12-05 16:06:53 작성자 : 팔달구 환경위생과 위생행정팀   박정혜

찾아가는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실시_2
찾아가는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실시_2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팔달구는 나트륨 섭취가 높은 직장인 및 맞벌이 가족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함과 동시에 구민의 눈높이에서 현장 중심의 서비스 행정 일환으로 지난 3일, 수원역 애경백화점 남측광장(롯데리아 앞)에서 총 2회(11시30분 ~ 13시, 17시~19시) 찾아가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나트륨을 줄인 시식 등 재미있고 유익한 현장체험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나트륨 경각심 고취를 위한 홍보물 상영 ▲나트륨을 줄인 요리 시식 ▲나트륨 줄인 조리 레시피, 영양표시 확인 등 생활 속에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실천요령 제공 ▲퀴즈풀이 등 이벤트 등으로 SNS 등을 활용하여 구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특히 나트륨 함량을 달리한 요리 시식회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맛으로 체험하고 느끼게 함으로써 나트륨 줄이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 문화를 조성했다.

팔달구는 식약처에서 지정한 건강음식점 10곳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건강한 외식 선택의 기회제공과 위생환경 구축을 위하여 나트륨 줄이기 건강음식점 추가지정을 하고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