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전국 택견 고수 한자리에 모여…스포츠와 문화의 콜레보레이션
경기도택견회, 28일 수원화성행궁광장서 '팔도택견한마당' 개최
2018-04-24 17:57:10최종 업데이트 : 2018-04-24 17:58:32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택견선수들이 시범을 보이고 있다.

택견선수들이 시범을 보이고 있다.

경기도택견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체육회가 후원하는 '팔도택견한마당'이 오는 4월 28일 문화와 무예의 도시 수원 화성행궁광장에서 열린다.

 

국가무형문화재 제76호 택견 경기를 위해 전국의 내노라하는 택견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만으로도 국내외 무예 고수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팔도택견한마당'에 출전하기 위해 전국의 택견 선수들은 각 시‧도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남자 8명, 여자 4명의 선수가 최종 선발됐다.

 

서울을 대표하는 현 최고수 함진석, 최고령으로 본선에 진출한 전라도의 이남준, 전국체육대회 3연패에 빛나는 부산의 김성현, 그리고 유튜브 100만 조회를 기록 중인 여자 택견 고수 이지수 선수의 출전이 눈에 띈다. 이들은 오는 28일 총 상금 1000만원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경기도택견회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행궁에서 개최한 만큼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통 스포츠'와 '전통 문화'를 융합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경기도택견회 장경태(용인대학교 교수) 사무국장은 "경기도내 문화시설과 연계한 전통스포츠 대회 개최를 통해 참가자들만의 행사가 아니라 대중들과 호흡할 수 있는 관람형 스포츠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대회는 여느 스포츠 대회와는 조금 다르게 기획됐다.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야외에서 경기가 치러지는 것은 물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복입기체험, 전통놀이체험, 디지털스포츠체험 등의 마당이 준비돼 있다.

 

또한 화성행궁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공연도 마련됐다.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 변검술사 구본진의 '말뚝이 변검' 그리고 The들썩의 '풍물공연'도 관광객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기에 충분하다.

팔도택견한마당 포스터

팔도택견한마당 포스터

경기도택견회는 "시민들이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면서 "대한민국 전통스포츠의 경쟁력을 향상하고 스포츠 분야의 모범적 선례를 남길 수 있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와 '문화'의 콜레보레이션인 이번 대회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리며 21세기병원, 한국캠핑연맹, 나음케어, 타임소프트, 엠케이이엔지, 브라더팜, 행궁낭자가 후원한다.

팔도택견한마당, 콜레보레이션, 경기도택견회, 수원화성행궁,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