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개강
제4기 연수생 30명 선발, 직무·소양 교육 등 해외취업 지원
2018-12-03 11:23:24최종 업데이트 : 2018-12-10 10:05:54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연수생들과 관계자들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연수생들과 관계자들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와 수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의 제4기 연수생 30명이 일본 IT 기업 취업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3일 수원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제4기 연수생과 사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해외 취업(K-Move 스쿨) 제4기 일본 IT 기업 취업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지난 10~11월 수원시는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참여자를 모집했다. 50여 명이 지원했고 면접을 거쳐 연수생 30명이 최종 선발됐다.

 

2015년 시작된 '일본 IT기업 취업과정'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만34세 이하 미취업 청년들에게 일본 유수의 IT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원시와 수원상공회의소는 청년들의 일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시메트릭스(Symmetrix) 등 8개 일본 IT기업과 '청년 해외 취업 협력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수원상공회의소가 취업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본 현지 기업에 취업을 연계한다. 제1~3기 연수생 90명 중 79명이 일본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4기 연수생들은 3일부터 2019년 7월 12일까지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직무·언어 교육을 받는다. 

 

리눅스(컴퓨터 운영체제), 자바(프로그래밍 언어) 등 프로그램 교육과 일본어 교육, 일본문화 교육 등이 이뤄진다.

 

이날 개강식에는 원영덕 수원시 일자리정책관, 홍지호 수원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석해 교육생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원영덕 수원시 일자리경제관은 "취업과정에 참여한 모든 연수생들이 해외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면서 "해외취업에 도전하는 더 많은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본, IT 기업, 취업 지원 과정, 개강,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