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월 대보름맞이 민속놀이 잔치 한마당 '풍성'
영통2동 14일 정월 대보름맞이 '잔치 잔~치 열렸네!'
2019-02-14 20:51:35최종 업데이트 : 2019-02-19 14:00:58 작성자 : 시민기자   윤갑섭
영통2동 정월 대보름 민속놀이 잔치 한마당이 14일 10시부터 영통2동 행정복지센터 지하주차장에서 영통2동 아파트 입주자대표연합회와 동단체 연합회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노인정어르신, 지역주민, 시도의원, 영통구청장, 동단체원등 150여명이 참석해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펼쳐져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윷놀이에 열중하다

경기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윷놀이에 열중하고 있다.

민속놀이 행사가 열린 지하주차장에는 대형 난로를 사방으로 설치해 참석자들이 추위에 떨지않고 따뜻하게 윷놀이와 제기차기를 즐길수 있도록 했다. 행사참석을 위해 지하주차장을 방문한 손님들에게는 추위를 녹일수 있도록 따끈하게 준비한 한방차를 대접했다.
음식을 즐기는 어르신들

행사 참가자들이 음식을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윷놀이가 시작되기 전부터 행사장에서는 통장 봉사자들이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김치전을 부치기 시작했으며 새마을 문고회원들은 따뜻한 어묵탕을 준비했다.

윷놀이 행사장 간식으로는 시루떡, 바람떡, 김치전, 어묵탕, 과일, 족발, 막걸리, 소주, 음료수등을 준비해 행사참석 손님들이 속을 든든하게 채우고 민속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했다. 한방차와 커피 등도 취향에 따라 즐길수 있도록 준비를 했으며 보름맞이 견과류까지 갖춰 참석 손님들을 맞이했다.

윷놀이를 시작하기 전 진행요령을 설명하고 윷놀이 예선전을 펼치기 시작했다. 노인정 대표선수들의 단체전 부터 대결을 시작해 "윷이야! 걸이야!"를 외치며 흥겨운 윷놀이판이 벌어졌다. 한편에선 개인전 윷놀이판도 펼쳐져 사방에서 "도, 개, 걸, 윷"을 불러대는 모습에서 어린 시절의 아련한 향수를 느낄 수 있었다. 동단체원들도 단체전 경기를 위해 음식준비에 바쁜 단체원들을 차출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오전시간 동안 풍성하게 준비된 음식을 즐기며 윷놀이 경기에 열중하던 참석자들은 결승전을 남겨놓고 3층에 마련된 대회의실 임시 식당에서 사골떡국과 떡, 과일 등으로 점심식사를 하기위해 이동을 해야했다. 다리가 불편한 노인들은 문화센터와 연결된 엘리베이터를 이용할수 있도록 안내를 했다.

윷놀이 행사를 즐긴 참석자들과 함께 식사에만 참석하려는 손님들로 3층 대회의실의 임시식당은 손님들로 가득했다. 식사를 마친 손님들이 자리를 비우기 바쁘게 새로운 상차림으로 밀려드는 손님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느라 동단체원들은 바쁘기만 했다.

점심식사를 마친 참석자들은 윷놀이 결승전을 시작하기 전 지하주차장에서 제기차기 연습을 했다. 제기차기가 서툰 참가자들을 위해 자칭고수의 특강이 이루어 지기도 했으며 우스운 자세로 제기를 차는 연습생들로 웃음판이 벌어지기도 했다.
아파트노인정 단체전 우승 어르신들

아파트노인정 단체전 우승 어르신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개인별 윷놀이 우승자 시상

개인별 윷놀이 우승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윷놀이 결승전이 시작되자 본격적인 응원전이 펼쳐졌는데 중간중간 안타까운 한숨소리와 함께 환호의 박수가 터지기도 했다. 노인정 단체전 윷놀이 경기는 주공8단지 2차 노인정이 1등을 거머쥐어 쌀3포대를, 삼성 태영아파트 노인정이 2등으로 쌀2포대, 3등에는 레미안1단지 노인정으로 쌀1포대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동단체원들 윷놀이 경기는 통장협의회가 1등을 했으며 지역사회보장 협의회 2등, 마을만들기 협의회 3등을 차지해 쌀을 부상으로 받았다. 개인전 윷놀이는 1등 김흥서, 2등 김원정, 3등 하숙희 어르신이 차지했다. 제기차기 선수들은 특강의 연습으로 안쓰던 근육이 아프다고 엄살을 떨면서도 자신의 실력을 뽐내며웃음꽃을 피웠다.
동단체원들과 경품당첨자

동단체원들과 경품당첨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즐긴 참석자들은 푸짐하게 준비된 경품권 추첨으로 행운의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1등 경품선물은 공기청정기, 2등 경품은 주부들에게 인기있는 에어프라이어가 마련돼 단체원들까지 경품에 탐을 내기도 했다.

영통2동, 정월 대보름, 민속놀이, 입주자대표연합회, 동단체 연합회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