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4권역 수원애(愛)통통봉사단 공동사업 진행
고현초교 외 6개 학교, '긍정언어 캠페인-언어는 나의 얼굴' 실시
2018-11-05 09:16:34최종 업데이트 : 2018-11-05 13:22:04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고현초등학교 외 6개 학교는 지난 3일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수원 4권역 공동프로그램으로  '긍정언어 캠페인-언어는 나의 얼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운영학교(총 56개교) 중 권선구의 7개 학교(고현초, 고색초, 구운초, 서평초, 서호초, 오목초, 탑동초) 공동사업으로 수원애(愛)통통봉사단과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긍정언어 사용에 대한 인식개선과 봉사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활동이다.
2018 학교사회복지사업 수원4권역 통통봉사단
2018 학교사회복지사업 수원4권역 통통봉사단
고현초등학교 통통봉사단 활동 모습
 고현초등학교 통통봉사단 활동 모습
 
특히 '언어는 나의 얼굴' 긍정언어 캠페인은 경기상상 캠퍼스 내에서 '긍정언어 엽서 쓰기',  '나만의 긍정언어 캘리그라피 책갈피 꾸미기',  '포토 존에서 사진 찍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가족과 함께 온 많은 지역 주민들은 긍정언어 엽서를 쓰면서 "그동안 가족에게 말로 서운하게 했던 일들이 떠올라서 미안한 마음이었고, 앞으로는 좋은 말을 더 많이 하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나만의 캘리그라피로 책갈피를 만든 학생은 "긍정의 말로 예쁘게 꾸민 책갈피가 예뻐서 책을 많이 읽으며 책갈피를 활용해야겠다"라고 말했다. 고현초 민 아무개 학생은 "지역행사에서 봉사를 하게 되어 가슴 한구석에 뿌듯함이 느껴지고 중학생이 되어서도 더 열심히 봉사를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현초등학교 이옥환 교장은 "다른 학교 통통봉사단 학생과 함께 협력하여 여러가지 봉사활동으로 재미있고 의미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을 거라 생각한다. 지역주민과 함께 한 긍정언어 캠페인을 통해 학생과 주민들이 올바른 언어사용을 하며 '언어는 나의 얼굴' 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예쁜 말, 고운 말, 긍정적인 말을 잘 써서 학교와 나아가서는 사회 모두가 밝고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고, 봉사를 통해 내가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고현초등학교, 수원 4권역, 수원애(愛)통통봉사단,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