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명당초 가족들, 정조대왕 효심길을 따라서...
교육가족 수원화성성곽 나들이 체험활동
2018-11-12 23:56:26최종 업데이트 : 2018-11-13 10:01:20 작성자 : 시민기자   김성종

청명한 가을 하늘 날씨 속에서 명당초등학교는 지난 10일(토)에 정조대왕의 효심을 본받고 가족 사랑과 소중함을 느끼기 위한 수원화성성곽나들이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육가족 29가구(80명)가 참석한 성곽체험활동은 3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특별히 이번에는 수원화성 성곽길 스탬프 투어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모든 가족들이 수원화성의 10곳의 명소를 모두 찾아가 스탬프 임무를 완료하여 완주인증서를 받기까지 하였다.

수원화성 성곽 나들이에 나선 명당초 70여명의 교육가족들이 연무대 담장 앞에서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수원화성의 성곽 둘레길 및 성곽길과 주변 명소에서 명당초등학교 교육가족들은 정조대왕의 효심을 배우고 전통문화의 소중함 및 가족애를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는 "수원에 살면서도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 성곽을 전부 돌아볼 기회를 갖지 못했는데 학교에서 마련한 성곽길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가족끼리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어 너무 행복했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화성 기념비 앞에서 아빠와 딸이 서로의 손을 들어 큰 하트를 만들며 웃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화성 기념비 앞에서 아빠와 함께 찰칵

명당초등학교 신명미 교장은 "수원화성가치계승교육과 가족사랑 체험의 목적으로 시작되었던 이 활동은 우리 교육가족들에게 행복한 가정 분위기를 제공하고 우리 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보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우리 교육가족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인류의 소중한 가치인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성곽길은 가족사랑의 길과 문화유산 보존길이 되고 있으며 훌륭한 체험활동의 장소로 그 가치를 더해가고 있다.

수원화성, 세계문화유산, 성곽나들이, 명당초, 정조대왕, 효심길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