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평화의 싹, 함께 키우는 통일
수원선일초, 통일교육주간 운영으로 특별한 한 주
2019-05-28 14:50:13최종 업데이트 : 2019-05-28 16:12:00 작성자 : 시민기자   하헌탁
통일국기 만들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통일 국기 만들기를 끝낸 후 기념촬영을 하는 선일초등학교 학생들.

수원선일초등학교(교장 임경애)는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학생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통일을 이룩하는데 필요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통일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통일교육주간을 맞이하여 북한 만화 시청하기, 북한 친구들에게 우리 만화 소개하기, 북한 어린이들의 생활 알아보기, 남북한 퀴즈 풀기, 북한 친구에게 편지쓰기, 통일국기 만들기, 통일 신문 만들기와 같은 통일의 필요성을 몸으로 체감할 수 있고 학생 참여형 수업을 진행하였다.

통일교육주간에 진행한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이 만든 결과물을 학년 복도에 전시하여 다른 친구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통일교육주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그 동안 북한에 대해서 뉴스와 책을 통해서만 접하고 멀게 느껴졌는데 북한 학생들도 우리와 비슷한 점이 많다는 것을 알았고 통일이 되면 북한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싶다. 또, 통일국기를 만들면서 평화통일이 되는 모습을 상상하였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편 수원선일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통일교육과 더불어 교직원들의 통일안보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 변화하고 있는 안보환경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교사 연수도 추진할 계획이다.
통일교육 수업 장면

통일교육 수업 장면

수원선일초등학교, 선일초등학교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