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 지역과 연계한 '황구지천 생태 탐방' 운영
4가지 주제(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누어 생태탐방…식물과 동물의 다양한 변화 모습 관찰
2019-06-14 16:46:09최종 업데이트 : 2019-07-04 16:23:24 작성자 : 시민기자   양소혜
황구지천에서 곤충을 관찰하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

황구지천에서 곤충을 관찰하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

오현초등학교에서는 지난 4월에 이어 6월 11일 ~ 6월 14일까지 '황구지천 생태 탐방'을 주제로 한 빛깔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황구지천 생태 탐방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배움과 체험이 연계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황구지천을 4가지 주제(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누어 생태탐방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 숲 해설사를 초빙하여 황구지천의 변화하는 모습을 직접 관찰해 보고 체험해 봄으로써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4월에는 봄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번 6월 주제는 여름으로 황구지천 및 황구지천의 식물과 동물들의 다양한 변화 모습을 관찰했다.

1~4학년은 황구지천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됐는지 알아보고, 곤충관찰경을 통해 황구지천의 곤충들을 관찰했다. 또한 버찌를 이용한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황구지천에서 수질을 확인하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

황구지천에서 수질을 확인하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

5~6학년은 황구지천의 변화된 자연환경을 관찰한 후 황구지천의 수질을 테스트 해보는 수준 높은 체험이 이루어 졌다. 학생들은 테스트 결과 황구지천의 물이 많이 깨끗하지 않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됐다.

체험을 하는 오현초 학생들의 즐거운 모습을 보면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배움과 체험이 연계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이 학생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앞으로 진행될 황구지천 생태탐방 가을과 겨울도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황구지천에서 수질을 테스트하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

황구지천에서 수질을 테스트하는 오현초등학교 학생들

오현초, 빛깔있는 교육과정, 황구지천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