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19년 송죽동 경로잔치…1700여명 식사 대접
5개 업소로 분산해 모셔…장수 어르신에게 기념품 증정
2019-05-14 21:51:54최종 업데이트 : 2019-05-15 10:19:39 작성자 : 시민기자   김낭자
5월 어버이 달을 맞이하여 송죽동 주민자치회는 1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모시고 모 업소에서 경로잔치를 열었다.

날씨가 맑고 쾌청하여 어르신들께서 일찍 와서 기다리는 분도 있었고 많이 참석했다. 지난해까지 한장소에서 하던 행사의 복잡함을 피해 이번에는 5개소로 분산해서 모셨다. 따라서 어르신들을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모실 수 있었다.  가까운 이웃분들과 같이 담소도 나누면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기 좋았다.
장수어르신의 기념품증정과 기념사진 좌:윤수례 우:강선구 어르신

기념품 증정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수어르신(왼쪽 윤수례, 오른쪽 강선구 어르신)

11시 30분이 되자 사회자(송죽동 주민자치회장)의 개회로 행사가 진행됐다. 먼저 참석 내빈들은 본인 소개가 끝나자 "어르신들에게 오래오래 건강하세요"라는 인사말과 함께 큰절을 올렸다. 노인복지 기여자에게 주어지는 표창(4명)이 있었다. 장수 어르신 윤수례(만 94세)씨, 강선구(만87세)씨에게 기념품도 증정하였다. 이어서 만수무강과 행복을 기원 축하하기 위한 건배 잔을 음료수로 가득 채워 축배를 올렸다. 사회자는 "준비한 음식을 천천히 맛있게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어르신 여러분의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라고 했다.
노인복지 기여자상의 장안구청장상 조재원 수원아너스빌(아)회장

노인복지 기여자상의 장안구청장상을 수상한 조재원 수원아너스빌(아)회장

노인복지기여자에게 주어지는 수원 시장상(이강군 솔대경로당회장), 장안 구청장상(조재원 수원아너스빌(아)회장), 시의회 의장상(이 현 새마을부녀회장, 용춘식 통장협의회장)이 각각 수여됐다. 노인복지기여자 수상을 한 이강군 회장은 "잘한 것 하나도 없는데 앞으로 잘 하라고 주는 상이라 믿고 더 열심히 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강선구 장수어르신은 장수 비결을 묻는 질문에 "특별히 관리한 것 없고 젊었을 때는 수영을 했지만 지금은 다른 것 없다. 그저 일어나면 동네 한 바퀴 돌고 많이 걷고 밥 잘 먹고 그런 것뿐"이라고 답변했다.
올해의 경로잔치 의도를 말하고 있는 신태호 장안구청장

신태호 장안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태호 장안구청장은 "지난해 경로잔치에서 어르신들이 멀리서 힘들게 오시는 것보고 너무 가슴이 아팠다. 올해는 장안구 관내 식당 98개를 이용해 경로잔치를 한다. 어려운 시기에 지역 경제도 살리고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 가까운 이웃끼리 같이 손잡고 와서 식사도 하고 환담을 나눌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물론 봉사단원들은 힘들겠지만 오늘 행사의 주인공은 어르신들이다. 어르신 입장에서 행사를 한다. 어르신들이 만수무강하시고 행복한 날만 계속 되면 좋겠다. 어르신들이 편하게 가까운 곳에서 드실 수 있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김대용 송죽동장은 "올해는 관내 식당 5곳을 정해 어르신들 1500여 명을 모시도록 준비했다. 어르신들이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경로잔치를 축하하는 이재준 위원장과 황경희 의원

경로잔치를 축하하는 이재준 위원장과 황경희 의원

이재준 위원장과 황경희 시의회의원은 "어르신들 건강하십시오. 저희가 뒤에서 잘 모시겠습니다", "오늘을 즐거운 날입니다.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고 건강하십시오"라고 어르신들에게 각각 인사말을 했다.

오늘 초대된 어르신은 총 1700명 정도로 각각의 장소에서 흥겹게 즐거운 식사 시간을 보냈다. 이날뿐 아니라 어르신들이 언제나 소외되지 않게 배려하고 보살피는 생활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경로잔치, 송죽동, 김낭자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