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시대의 불빛, 수원의 독립운동가' 영상 제작
경기남부보훈지청, 알려지지 않은 3인 재조명…지역에 대한 자긍심 고취
2018-11-21 16:51:56최종 업데이트 : 2018-11-21 16:55:35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시대의불빛 수원의독립운동가

시대의불빛 수원의독립운동가

경기남부보훈지청은 '시대의 불빛, 수원의 독립운동가' 라는 제목의 홍보 영상 3편을 제작했다.

 

경기남부보훈지청 공무원 연구모임은 3.1운동 최대의 격전지인 '수원'에서 독립운동을 하다 목숨을 바치셨지만,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영웅들인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여 시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자긍심 및 독립운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버라이어티 보훈 토크쇼'시대의 불빛, 수원의 독립운동가'를 기획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상에서는 수원대학교 사학과 이경재 학생 외 세 명이 패널로 출연하여, 수원화성행궁 봉수당 및 연무대 일대, 삼일상업고등학교, 수원서호 향미정 등 수원지역 만세운동 및 항일운동의 역사가 담긴 곳을 찾아, <김향화> <임면수> <이선경> 총 3명의 인물의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지청 담당자는 "이번 기획홍보영상을 통해 식민지권력에 대항하며 보여주었던 수원지역 독립운동가의 민족적 의로움과 독립에 대한 의지를 알리고자 하였다. 홍보영상을 계기로 각 지역에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독립영웅들이 세상에 알려져 존경받고 기억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본 영상은 총 3편, 약7분 가량으로 유투브와 경기남부보훈지청 SNS, 수원시 I-TV, 경기Live티비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경기남부보훈지청, 시대의 불빛 수원의 독립운동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