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소방서, 빗속 소화기 체험 한마당 인기
제5회 수원시민 안전체험 한마당서 시뮬레이션 및 물 소화기 체험 인기만점
2018-09-21 15:53:02최종 업데이트 : 2018-09-21 15:55:01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만석공원 물소화기 체험

만석공원에서 어린이들이 물소화기 분사 체험을 하고 있다.

수원소방서(서장 이경호)는 20일 수원 장안구 만석공원에서 진행된 '제5회 수원시민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소화기 체험 및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부스 운영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5번 째 개최된 제5회 수원시민 안전체험 한마당은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안전관련 장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원시 주최로 마련됐다.

 

수원소방서는 실제와 같은 물소화기 체험 장비를 활용해 직접 체험을 통한 소화기 사용법 익히기에 주력했다. 이에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은 비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길게 줄을 선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 생활안전 트레일러를 운영하며 전기안전과 시뮬레이션 소화기 체험교육 기회도 제공했다. 아울러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부스 운영으로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사용법과 관련 법령 등을 소개하는가 하면 정자초등학교 119소년단과 다가오는 추석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경호 수원소방서장은 "비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은 시민분들께서 소방과 안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도 큰 사고 없이 안전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