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유용미생물(EM) 배양액 보급 재개
친환경생활 실천 이웃사랑 실천 1석2조
2019-03-11 10:36:17최종 업데이트 : 2019-03-11 16:00:17 작성자 : 장안구 환경위생과 환경지도팀   이경임

장안구는 오는 13일부터 유용미생물인 EM배양액 보급사업을 본격적으로 재개한다.

EM배양액은 효모,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의 유용한 미생물의 발효액으로 청소, 설거지, 빨래, 음식물 쓰레기 등의 악취저감에 사용할 수 있다. 화학세제 사용을 줄이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하천과 저수지 등의 수질을 개선하는 데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구는 좀 더 편리하게 EM을 보급하기 위하여 EM을 배양하고 공급할 수 있는 복합기를 구청사에 설치하고 EM 배양액을 보급해왔다. 하지만 복합기 용량이 한정되어 매회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올해도 매주 수요일마다 EM을 공급할 계획이다. EM배양액 사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100원 동전을 기기에 넣고 1.5리터 EM 배양액을 받아 가면 된다. 이렇게 모여진 EM 모금액은 연말에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EM보급으로 친환경생활 뿐만 아니라 모금액의 기부로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봉하 환경위생과장은 "장안구 EM은 물환경보전법에 근거하여 수질오염 저감을 위한 시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환경위생과에서 직접 배양하여 보급하는 것으로 개인뿐 만아니라 쾌적한 환경관리가 좀 더 필요한 요양원 등의 노인시설 등에도 보급할 계획이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EM 환경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시민생활환경개선을 위한 EM보급으로 환경보호와 함께 청정한 환경을 만드는데 장안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EM배양액을 수령하고 있는 모습

EM배양액을 수령하고 있다.

 

장안구, 유용미생물, 친환경,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