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미세먼지로부터 우리가정 지켜요"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 그린커튼 조성법, 실내조경관리 등 소개
2019-03-14 14:23:30최종 업데이트 : 2019-03-14 16:44:45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에서 시민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에서 시민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14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 조경 지식·정보를 알려주는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아파트·학교·공공기관 등 조경 관계자를 비롯한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실내온도 3℃ 낮추기 '그린 커튼 조성' ▲미세먼지 대응 '실내조경관리' ▲화분 분갈이·화분정원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노병화 (사)생태조경협회 사무국장은 "그린 커튼은 건물 혹은 창가 외벽에 녹색 식물을 심어 태양광을 차단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면서 그린커튼의 특성과 관리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실내 공기 정화능력이 뛰어난 식물 종류, 실내에서 식물을 잘 키우는 요령, 화분 관리법, 비료 주기와 병충해 관리법도 안내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들으며 직접 화분 분갈이를 실습을 해보기도 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해 요즘 실내 공기정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으로 실내 공기정화 식물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생활에 필요한 공원녹지 관련 교육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일에는 영통구청 대회의실에서도 13시부터 16시까지 '찾아가는 조경관리 교육'이 진행된다. 조경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031-228-4549)로 문의하면 된다.

 

미세먼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