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픽토그램 설치로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2019-07-15 09:03:20최종 업데이트 : 2019-07-15 11:03:08 작성자 : 장안구 생활안전과 청소팀   정인섭
장안구는 무단투기 예방을 위한 픽토그램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도로나 벽면에 간단한 그림을 그려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림문자를 뜻 하는 픽토그램 설치사업은 기존의 단속과 경고 위주의 무단투기 예방 홍보와는 달리 무단투기 상습지역 바닥에 재미있는 그림과 간단한 글귀를 그려 넣어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새로운 홍보 방식이다.

장안구는 2018년 관내 청소년 단체와 연계하여 5곳에 시범적으로 설치하여 무단투기 예방에 효과가 큰 효과를 거둔바 있다. 올해는 대상지를 40곳으로 확대해 지난 4월부터 5개 시민단체와 연계하여 설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올 9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지난 12일 픽토그램  설치현장을 돌아본 이병규 구청장은 "픽토그램 설치 사업은 기존의 적발과 처벌을 강조하는 홍보에서 벗어나 시민을 협조와 동참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의 홍보방식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남은 일정 내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7월 12일 이병규 장안구청장이 픽토그램 설치 현장을 방문하여 둘러보고 있다

지난 12일 이병규 장안구청장이 픽토그램 설치 현장을 방문하여 둘러보고 있다.

장안구, 픽토그램, 쓰레기,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