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고등법원.컨벤션센터 방문... 대중교통 18개 노선 160대 운행
버스노선체계 확충 조정...시민 편의 고려
2019-04-10 10:06:26최종 업데이트 : 2019-04-10 12:57:22 작성자 : 안전교통국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   이성주

수원시는 수원고등법원 개청 및 수원컨벤션센터를 찾는 방문객의 이용수요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중교통 버스노선 체계를 확충 조정 운영하고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앞서 수원컨벤션센터와 수원고등법원 개관에 따른 방문객 증가를 예상, 시민 이동 편의를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버스 노선 조정 운영에 들어간 것.

이에따라 18번 시내버스 노선을 아주대에서 영통역과 청명역까지 연장 운행하며 배차간격을 20분대로 단축운행한다. 또 7번 버스 노선을 신설, 호매실지구에서 수원역 법조타운 상현역까지 시민 이동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뿐만아니라 19번, 32-4번, 32-3번 노선의 차량증차와 배차간격을 20~30분대로 단축하는 등 1일 18개 노선 160대 860회를 운행해 자가용 이용 없이도 편리하게 수원고등법원과 켄벤션센터를 방문할 수 있는 교통체계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수원시는 버스의 노선별 운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목적지별 이동방법, 버스위치, 운행상태, 배차간격, 도착예정시간 등의 버스정보 매체를 시민에게 안내하고 있다.

수원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수요에 어려움이 없도록 주변 무단 주정차 차량의 단속과 해당 운수 업체의 버스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를 당부한다"며 "시민들이 교통이용 편의를 위해 세심히 살펴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스 노선도

수원컨벤션센터와 수원고등법원으로 가는 버스 노선도


홍보매체

수원시 버스 노선별 운행상황 홍보매체

수원고등법원, 컨벤선센터, 수원시, 호매실지구, 상현역, 아주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